<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장~6장 정리>
자바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으로 이루어져있다.
객체 지향 이란
이러한 객체 지향 프로그램 에는
- 객체를 코드로 구현한 클래스
- 객체가 가지는 속성을 변수로 표현한 멤버 변수
- 객체의 기능을 구현하는 함수의 일종인 메서드
Student 클래스 생성
Student 클래스 사용
이러한 클래스가 어떠한 형식으로 메모리에 올라가는가 ?
1.인스턴스
- 클래스로 부터 생성된 객체 ex) studentLee
- 힙 메모리에 멤버 변수의 크기에 따라 메모리가 생성
클래스를 기반으로 new 키워드를 이용하여 여래 개의 인스턴스를 생성
2. 힙 메모리
new키워드가 malloc과 같은 기능인데 free를 안하는 이유
- 자바 같은 경우에는 Garbage Collector(GC)라는 기능이 있는데 적절한 타이밍에 한번씩
돌아서 쓰지 않는 메모리를 수거해 가는 기능이 있다.
6장 코딩해보세요.
'백엔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FAST CAMPUS>자바 웹개발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1.01.10 |
---|---|
<FAST CAMPUS>자바 웹개발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1.01.09 |
<FAST CAMPUS>자바 웹개발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1.01.06 |
<FAST CAMPUS>자바 웹개발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0.12.31 |
<FAST CAMPUS>자바웹 개발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0.12.31 |
댓글